◈
현재는 출간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경험 중심의 통합적 이중언어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슬기영어는 언어 민감기인 유아기에 우리말 이외에 또 하나의 다른 언어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바로 '경험'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유아 이중언어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모국어 능력을 배제하지 않는 영어교육'이며 유아교육적인 접근을 하는 영어교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어교육의 차원에서 통합적으로 다루어져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통합적 접근 - 경험중심 - 전인적 발달을 통한 세계화로의 적응력 배양

① 통합적 접근
스토리와 관련있는 Activity, 게임, 영어, 노래, 연상 활동 등의 통합적 접근을 통해 유아 스스로 모국어 이외에 또 다른 언어 회로를 구성하게 됩니다.

② 경험중심
유아 영어 교육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경험'하는 것입니다. 단어암기, 알파벳 암기 및 쓰기 등으로 대표되는 교사 위주의 영어교육은 어린이에게 학습부담을 가중시킴으로 해서 학습 몰입을 오히려 저해하는 부작용을 낳을 수 있습니다. 슬기영어는 영어학습이 어린이의 경험과 활동을 위주로 친숙한 환경 속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듣기 활동 중심
어린이가 처음 영어를 접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영어의 '소리'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침묵기'에 대한 배려입니다. 새로운 언어의 소리에 익숙해지는 '침묵기'를 거쳐서야 자연스레 입을 통해 말하는 활동이 가능해 집니다. 처음 영어를 만나는 어린이들에게 무리한학습활동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의 소리와 접촉빈도를 높여 주고, 노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스트레스나 거부감 없이 자연스레 영어와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따라서 슬기영어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어린이가 '영어'에 충분히 노출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 놀이 중심
아동은 자신이 흥미 있어 하는 일에는 자발적으로 참여, 몰입합니다. 슬기영어는 경직된 수업 형태가 아니라 즐거운 놀이형태로 진행되므로 어린이가 흥미와 즐거움을 가지고 스스로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③ 전인적인 발달을 통한 세계화로의 적응력 배양
슬기영어는 어린이가 기능적으로 영어를 익히는 것에 주안점을 두기보다는 여러 목표들을 통합적으로 추구하며 전인교육의 한 분야로서 영어교육이 자리 매길 수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현장과 유아의 발달수준에 맞는 단계별 학습
㉡ 새로운 유아교육과정안에 근거하여 통합교육운영이 가능한 편성
㉢ 실제 일상 생활에 사용되는 통문장과 에피소드 활용
㉣ 활동 중심의 입체 학습
㉤ 라임, 챈트 등 유아의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교수법 적용
 
 

 


  Copyright ⓒ1994 by 새롬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