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No, 169
이름: 도하 (bdsman@empal.com) ( 남 )
2006/11/27(월)
행복을 창조하는 명상창작동화카페로 초대합니다.  
행복을 창조하는 명상창작동화카페로 초대합니다.

[http://cafe.daum.net/Kabala]


어렵게 얻은 쌍둥이 딸아이가 네 살 되던 해의 일입니다.

둘이서 천진하게 잘 놀던 아이가 갑자기 인상이 찡그러지면서

아주 서러운 울음보를 터트렸습니다.




그 화사하고 천진한 미소가 고통에 찌든 서러움으로 변한 것입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면서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근차근 물어보니 엄마가 자기에게 화를 내고 혼을 내준 일이

떠올랐다는 거였습니다.




그때의 충격이란!

자신의 생각이 충격과 자극으로 이루어진 과거에 머물수록

고통과 퇴보의 악순환이 되풀이 된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아가던 무렵의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저 어린 천사들마저 어른들의 그것을 답습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눈앞이 캄캄해졌던 겁니다.




그후, 정신세계에 침착하던 저의 집착은 더욱 강해졌고

인간의 정신세계, 특히 고통과 기쁨에 대한 탐구에 매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뜩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그 어려운 정신세계의 이야기를 어떻게 들려줄까요.




결국, 동화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 딸아이들에게 들려줄 이야기라 생각하니

생업을 접을 정도의 열정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일년이 지나고 이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이 50편의 창작동화집이 생겨난 것입니다.




비록 부족하고 세련되지 못하더라도 긴 세월 어느 아빠의

만만치 않은 노력과 열정이 고스란히 묻어 있는 창작집이오니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10 여 년전 법학과 출신답지 않게 얼떨결에 써본 단편소설이

모 신문의 신춘문예 최종심에 오른 후 틈틈히 써온 소설, 시, 등도 함께 올립니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NO제 목이름작성일조회
172   아르코미술관 체험워크샵 5th 아트코 in2museum 2006/12/13  3445
171   12월 교사 교육프로그램 홍선생페이스페인팅 2006/11/29  4045
170   크리스마스 리스와 지팡이 홍선생풍선아트 2006/11/29  3096
169   행복을 창조하는 명상창작동화카페로 초대... 도하 2006/11/27  3368
168   미술교사모집 미술로생각하기 2006/11/27  3268
167   11월 교사교육 프로그램 홍선생풍선아트 2006/10/27  4278
166   [11월]전국 프뢰벨 가베지도사 자격과정 한국가베교육협회 2006/10/26  3123
165   [해외 유아교육기관연수/보육시설견학 프... 육민수 2006/10/09  4053
164   재미있고 신나는 아동국악지도자2급과정 아동국악 2006/10/09  3079
163   페이스페인팅 3급 교육내용 홍선생페이스페인팅 2006/10/02  3353
162   풍선아트 3급자격증반 홍남숙 2006/09/26  3166
161   라벤스부르거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 김은주 2006/09/11  4046
160   부모 대상 워크샵입니다. - art therapy 유아이 2006/08/21  3094
159   "어린이를 위한 시각문화교육 _ Creativit... 강여원 2006/07/25  3147
158   책 추천해주세요 정찬숙 2006/07/07  3233
157       Re..책 추천해주세요 아이사랑 2006/07/09  3176
156       어린이 고전이면.. 이쁜이맘 2006/07/08  6732
155           Re..답변감사해요 정찬숙 2006/07/09  3566
154   유치원 현장체험학습 [새싹들의 국악어깨... 국립국악원 2006/07/06  3734
153   인천문화재단 <백창우와 굴렁쇠 아이들의 ... 인천문화재단 2006/07/04  3125

 
처음 이전 다음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