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30
이름: 팀장
2011/6/17(금)
어린이집 종사자 안전·급식·아동학대예방 교육  
【대구=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경북도는 18일부터 5차례에 걸쳐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관리, 급식위생, 아동학대예방'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워지는 여름철 어린이집 단체 식중독 및 전염병 발생 예방 등을 위해 도내 어린이집 종사자 1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의 서비스 질 제고 차원에서 마련한 전문교육이다.

최근 어린이집 위생과 안전 및 영유아 학대 등의 사회적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부모님의 우려를 덜고자 추진하게 됐다.

한국SIDS예방협회장의 영아돌연사증후군 예방교육과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장의 보육시설 내 사고와 위험관리, 급식위생관리, 그리고 아동학대예방으로 총 4개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시간에는 어린이집 관계자와 교수, 강사들이 참여하는 어린이집의 안전과 위생 개선에 대한 토론을 개최해 어린이집 서비스 제고를 위한 정책 제안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도는 그간 어린이집 위생, 안전 등을 위해 시설환경개선비 지원,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단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과 급식 등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쾌적하고 안심한 보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도 박동희 과장은 "집 근처에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안전․급식지도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